키블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확인해보세요
블로그
키블 앱 오픈 베타 버젼 출시

"또래에 비해 조금 느린 건 아닌지 걱정돼요"

"아이 발달에 도움 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해요"

"우리 아이 발달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어요"

자녀의 발달 걱정이 있을 땐, 키블과 함께 공유해 주세요

​• 우리 아이의 발달 수준은 어떤지 체크해 봐요
•고민, 걱정은 전문가에게 무료로 상담하세요

👉🏻 앱 다운로드 받기

No items found.
블로그 더보기
키블뉴스
뉴스
새마을금고중앙회, ‘MG 휴먼 브릿지 청년 창업캠프’ 개최

29일 서울 용산구 동자동 포포인츠호텔에서 열린 ‘MG휴먼 브릿지 청년 창업캠프’에서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와 우수아이디어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제공]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새마을금고중앙회는 6월 27일에서 29일까지 3일간 청년 실업 문제 해결과 사회적경제 육성을 위해 사회적기업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MG휴먼 브릿지 청년 창업캠프’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서울 용산구 동자동 포포인츠 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창업캠프는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 중 사회적 문제 해결과 연관된 휴먼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보유한 사회적 기업 (예비)창업가 및 창업 2년 이내 초기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모집이 이뤄졌으며, 서류 심사를 통해 선발된 10개 팀에 참가했다.

이번 창업캠프의 주제인 ‘휴먼 비즈니스 아이디어’는 기술, 교육, 문화 등 사회의 다양한 격차를 해소하고, 시민의 동등한 기본권을 보장하기 위한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의미한다.

특히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한 고용 안정화 아이디어와 금융 격차 해소를 위한 아이디어에는 우대 자격이 주어졌다.

10개의 참가팀은 2박 3일 간의 캠프를 통해 사업계획 고도화 교육, IR 피칭 교육 등을 이수했으며, 특히, 새마을금고중앙회의 지원을 통해 성장한 선배 사회적기업으로부터 창업 노하우를 전수받고, 사업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1대1 멘토링 등 사회적기업 창업에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이번 창업캠프에서 우수 아이디어로 채택된 5개팀(대상 함경우, 금상 서성구·이도경, 은상 장효선·김범준)에는 소정의 시상금과 함께 새마을금고중앙회와 함께일하는재단이 추진하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의 5기의 Starter 트랙으로 우선 선발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시상은 김동욱 새마을금고중앙회 ESG금고경영지원부문장이 맡았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이번 창업캠프가 불안정성이 큰 초기 창업기업이 사회적경제 생태계에 무사히 안착하기 위한 발판이 되기를 기원한다”며 “새마을금고는 훌륭한 소셜 미션을 가진 청년의 꿈을 다방면으로 지원함으로써 청년 세대와 상생하고,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해 친환경 분야 사회적기업 청년 창업캠프인 ‘청년이 그린(Green) 창업캠프’를 개최했다. 또 대표적인 사회적기업 육성 지원 사업인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등을 통해 유망한 사회적기업 육성 및 사회적경제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지원 예정 사업을 더하면 총 100여개 사회적기업에 43억원 규모의 자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thlee@heraldcorp.com

[뉴스 원문]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220701000263

뉴스
키블, 세종 발달 장애인 지원센터와 콘텐츠 업무 협약 체결

세종발달센터는 26일 오후 모바일 발달 재활 관리 스타트업 키블과 발달장애 아동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장애인개발원 제공]

한국장애인개발원 세종특별자치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이하 세종발달센터)는 26일 발달장애인 조기발견과 재활치료의 질 향상을 위해 스타트업 키블(이하 키블)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오후 키블 사무실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이재구 센터장, 키블 함경우 대표 등 양 기관 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키블은 모바일 발달과 재활 관리 플랫폼을 기획, 개발하는 소셜 벤처 스타트업이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발달장애인 지원 서비스 및 정책 홍보 ▲영유아 발달 관련 알기쉬운 콘텐츠 제작 및 배포 ▲발달장애 아동의 권리 증진 및 장애인식개선 협력 등을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재구 세종발달센터장은 “발달지연을 조기에 인지하고 얼마나 적절한 재활 치료를 받았는지에 따라 성인이 됐을 때 최종 발달 수준이 결정되기 때문에 체계적인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키블과의 협약을 통해 발달지연의 조기 발견과 재활 치료의 질이 향상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찬균 allopen@bokjinews.com

[뉴스 원문] http://m.bokji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93460

뉴스 더보기
사업자등록번호 : 169-88-02834, 대표 함경우, 주소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삼의원 창업센터 301호
KIVEL Inc. All Rights Reserved.